GURO HANGDONG
WALDORFKINDERGART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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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공예 바느질을 하고 실을 꼬고 하는 작업은 기본적인 재료를 변형시켜서 무엇 인가를 창조해 내는 활동으로 인간이 본능적으로 가지고 있는 창조적인 본능의 하나이며 아이들에게 내재되어 있는 예술적인 본성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수공예 활동은 아이들이 자신의 신체를 바르게 사용하고 조절 하는 방법을 알게 해주며 인내력을 통한 의지 발달에도 중요한 활동이다. 주로 교사의 모델링이나 그 활동을 먼저 배워서 할 줄 아는 또래의 모습을 통해서 배우는 과정으로 시작되어 아이들의 능력을 점차 발달시켜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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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식수채화 어린아이에게 가장 좋은 색채의 경험은 젖은 종이에 수채화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젖은 종이에 그림을 그리면 색이 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특정 주제가 주어지지 않아도 부담없이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또한, 아이가 자신의 몸을 파악하고 감각을 체계적으로 조절하고 손과 발을 좀 더 민감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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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공 바느질을 하고 실을 꼬고 아이들이 바깥놀이를 할 때나 놀이를 할 때 가장 많이 접하는 것 중 하나가 나무입니다. 나무를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하나의 놀이감으로 만들어 내는 활동은 아이들에게 인내심과 집중력을 필요로 하며 나아가 큰 성취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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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도르프 인형극 인형극은 아이의 내적인 상상력과 환상에 생기를 불어넣는 아름답고 교육적인 수단이므로 아이들의 창조력을 활발합니다. 실제로 길이, 넓이, 깊이가 있는 공간 에서 상연되는 인형극을 보는 일은 아이의 감각이 올바로 발달하고 활동하는데 역시 중요합니다. 색깔, 움직임, 몸짓과 언어는 하나의 통일된 모습을 형성하고 적절한 음악은 아이의 영혼을 따뜻함과 안정감으로 둘러쌉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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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유희 및 라이겐 손유희는 손을 사용하고, 라이겐은 몸을 사용한다. 시나 동화, 노래를 가지고 신체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언어중추신경과 손가락의 움직임이 밀접한 관계가 있음으로 언어 발달도 높힙니다. 또한 아이들의 음악성을 일깨워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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